1 |
- 선을 일정 길이로 나누고 일정 숫자도 분할하는 DIV, ME<br>- 못다한 객체 스냅에 대한 이론 |
|
|
2 |
- 등분 및 분할실습<br>- 못다한 객체 스냅 실습 |
|
|
3 |
- 명령창에 쓰인 내용을 훑어보는 목록 명령어 LI<br>- 거리 잴 때 쓰는 DI<br>- 면적 잴 때 쓰는 AA<br>- 좌표속성을 파악하는 ID |
|
|
4 |
- 예제풀이 1 |
|
|
5 |
- 예제풀이 2 |
|
|
6 |
- 예제풀이 3 |
|
|
7 |
- 예제풀이 4 |
|
|
8 |
- 객체 속에 패턴을 집어넣는 H 명령어<br>- 객체 속 패턴(해치)를 편집하는 방법 |
|
|
9 |
- 객체 속에 그라디언트를 넣는 방법 GD<br>- 다각형에 색을 채우는 SO |
|
|
10 |
- 겹친 객체의 위 아래를 정하는 DR<br>- 도넛 형상을 만드는 DO |
|
|
11 |
- 예제풀이 1 |
|
|
12 |
- 예제풀이 2 |
|
|
13 |
- 단순한 한 줄 문자를 집어넣는 DT |
|
|
14 |
- 여러 줄 문자를 쓸 수 있는 T |
|
|
15 |
- 문자를 편집하는 ED<br>- 문자 스타일을 편집하는 ST |
|
|
16 |
- 예제풀이 1 |
|
|
17 |
- 자유 곡선을 그리는 SPL |
|
|
18 |
- 여러 줄을 한꺼번에 그리는 ML<br>- 여러 줄을 편집하는 방법은? |
|
|
19 |
- 도구막대를 편집하는 방법은? |
|
|
20 |
- 일반 선과 성격이 다른 폴리선 PL |
|
|
21 |
- 폴리선을 편집하는 명령어 PE |
|
|
22 |
- 예제풀이 1-1 |
|
|
23 |
- 예제풀이 1-2 |
|
|
24 |
- 선들을 결합 시키는 J |
|
|
25 |
- 통 객체인 블록을 만드는 명령어 B<br>- 블록을 삽입하는 명령어 I |
|
|
26 |
- 만들어진 블록을 편집하는 명령어 BE<br>- 블록을 **.DWG파일로 바꿔주는 W 명령어 |
|
|
27 |
- 기본블록과 설정을 불러 오는 디자인센터<br>- 외부의 데이터를 끌어와서 참조하는 XR |
|
|
28 |
- 예제풀이 1 |
|
|
29 |
- 예제풀이 2 |
|
|
30 |
- 예제풀이 3 |
|
|
31 |
- 입체 형상을 평면화 하는 정투상도와 삼각법의 이해 |
|
|
32 |
- 예제풀이 1-1 |
|
|
33 |
- 예제풀이 1-2 |
|
|
34 |
- 예제풀이 2 |
|
|
35 |
- 예제풀이 3 |
|
|
36 |
- 예제풀이 4 |
|
|
37 |
- 치수기입 하기<br>- 도면에 맞게 치수 스타일을 조절해보고 D<br>- 도면에 지시할 내용을 넣어봅니다. LE |
|
|
38 |
- 치수스타일-선 |
|
|
39 |
- 치수스타일-기호 및 화살표 |
|
|
40 |
- 치수스타일-문자,맞춤 |
|
|
41 |
- 치수스타일-1차단위~개별변경 |
|
|
42 |
- 공차 |
|
|
43 |
- 지시선~다중지시선 |
|
|
44 |
- 예제풀이 전 학습 |
|
|
45 |
- 예제풀이 |
|
|
46 |
- 플롯의 개념과 운용법을 알아봅니다.<br>- 플로터 관리자를 통한 플로터의 추가방법과 유용한 플로터<br>- 플롯-플롯스타일테이블 |
|
|
47 |
- 플롯스타일~플롯추가,스케일조정 |
|
|
48 |
- 플롯예제 및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한 파일확대 |
|
|
49 |
- 오토캐드2013기능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