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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차원 좌표계(wcs)<br>2. 시점 변환명령어(vpoint)<br>3. 3차원 객체 만들기(thickness, elevation)<br>4. 메뉴를 이용한 시점 변환(3D vie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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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은선을 제거하는 명령어(hide)<br>2. 선분의 두께를 조절하는 명령어(change)<br>3. 3차원 객체의 면을 만드는 명령어(3dface)<br>4. 화면 보기 상태 바꾸기(Visual Style)<br>5. 3D 네비게이션(View Cub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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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양한 각도에서 3차원 객체를 보는 명령어(3dorbit)<br>2. 셰이드 명령어와 셰이드 조절명령어(shade,vscurrent)<br>3. 3차원 작업용 리본 바꾸기(Workspace switch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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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화면을 분할하는 명령어(vports)<br>2. 좌표 명령어(ucs)<br>3. 현재 뷰를 XY평면으로 바꾸는 명령어(pl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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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축을 기준으로 회전체를 만드는 명령어(revsurf)<br>2. 길이와 방향에 따라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tabsur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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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두 개의 선분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rulesurf) <br>2.4개의 변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edgesurf)<br>3.회전축과 회전 방향 (Part 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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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두 개의 선분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rulesurf) <br>2.4개의 변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edgesurf)<br>3.회전축과 회전 방향 (Part 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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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두 개의 선분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rulesurf) <br>2. 4개의 변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edgesurf)<br>3. 회전축과 회전 방향 (Part 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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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곡면만들기 명령어(3dmesh, pedi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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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원기둥 형태의 솔리드 객체를 그리는 명령어(cylinder)<br>2. 원뿔 형태의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cone)<br>3. 구 형태의 솔리드 객체를 그리는 명령어(sphere)<br>4. 육면체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bo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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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피라미드형태의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pyramid)<br>2. 쐬기 형태의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wedge)<br>3. 도넛 형태의 솔리드 객체를 그리는 명령어(tours)<br>4. 하나로 이어진 솔리드 객체를 만드는 명령어(polysoli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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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돌출명령어(extrude)<br>2. 영역을 만드는 명령어(region)<br>3. 부울린 명령어(union, subtract, interse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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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D 명령화 된 2D 명령들(3dmove,3drotate,3dalign,mirror3d,3darr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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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솔리드 회전체 생성 명령어(revolve)<br>2. 솔리드 객체 자르기(sl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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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솔리드 단면생성(section)<br>2. 솔리드 편집 명령어(solidedit)<br>3. 솔리드 객체 질량과 체적 구하기(masspr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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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나선 명령어(helix)<br>2. 스윕 명령어(sweep)<br>3. 로프트 명령어(lof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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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차원 모서리 둥글게 하는 명령어(fillet)<br>2. 3차원 모서리 각지게 하는 명령어(chamf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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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레이아웃(layout)<br>2. 모델 공간과 배치 공간(ms,ps)<br>3. 배치공간의 뷰포트(vpor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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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질만들기(materials)<br>2. 맵핑 형식 지정하기(materialmap)<br>3. 툴팔레트의 재질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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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렌더링(render)<br>2. 배경바꾸기(backgrou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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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원 생성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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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카메라 생성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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