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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차원 좌표 계(WCS)<br>2. 시점 변환 명령어(vpoint)<br>3. 3차원 객제 만들기(thickness, elevation)<br>4. 메뉴를 이용한 시점 변환(3D view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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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은선을 제거하는 명령어(hide)<br>2. 변경 명령 사용하기(change)<br>3. 다각형 만들기(3dface)<br>4. 비주얼 스타일(Visual Style)<br>5. 뷰 큐브(View Cub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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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궤도 이용하여 객체보기(3dorbit)<br>2. 3D 폴리선 그리기(3dpo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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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화면을 분할(viewports)<br>2. 좌표계 변경(ucs)<br>3. 현재 뷰를 XY평면으로 바꾸는 명령어(pl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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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차원모델링의 종류 (wireframe ,surface, solid)<br>2. 서피스표면 모델(revsurf, tabsur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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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피스(표면) 모델링(rulesurf, edgesurf)<br>2. 화전축과 회전 방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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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dmesh그물구조 면 (3dmesh, pedi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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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솔리드 객체 (box, cylinder, cone, sphe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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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솔리드객체 (pyramid, wedge, tours, polysoli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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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돌출명령을 이용한 솔리드객체 (extrude)<br>2. 영역만들기(region)<br>3. 부울린 명령어(union, subtract, interse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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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D 명령화 된 2D 명령들 (3dmove,3drotate,3dalign,mirror3d,3darr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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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솔리드 회전체 (revolve)<br>2. 솔리드 객체 자르기(sl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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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솔리드객체 단면생성 (section)<br>2. 솔리드 객체 편집(solideit)<br>3. 솔리드 객체의 질량구하기(masspr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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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로를 이용한 솔리드 모델링(helix, sweep, lof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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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fillet, chamfer 모서리 다듬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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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면공간과 모형공간<br>2. 도면공간의 뷰포트(viewpor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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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료 만들기(materials, materialma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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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render<br>2. backgrou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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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원 설치 (light, lightli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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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메라 설치(camera)<br>2. 카메라 미리보기 및 특성바꾸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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