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라이센스 Version 1.0.0 Build Date (2020/3/16) ITGO CO., Ltd. 플레이어 조작법 플레이 일시중지 음량조절 동영상 플레이 시간 / 총 동영상 시간 / 수강체크까지 남은 시간 배속조정 자막 동영상확장 전체화면 플레이어 단축키 ← OR J 10초 이전 플레이 → OR L 10초 이후 플레이 ↑ 음성 10% 소리 높이기 ↓ 음성 10% 소리 줄이기 space bar OR K 일시정지 시작/일시정지 음소거 00:00 / 00:00 배속 1배속 1.2배속 1.5배속 1.8배속 2배속 도움말 자막 확장모드 전체화면 AutoCAD 2011 3D(한글)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백근호,한선주 강사 강좌코드 : GR_c20113d 백근호,한선주 강사 AutoCAD 2011 3D(한글)담당강사 : 백근호,한선주 강의구성 총 20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증빙서류 수료증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출력이 가능합니다.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좌 리스트 01. 1. AutoCAD2011한글 3D 새로운 기능 2. 3차원 좌표계(wcs) 3. 시점 변환명령어(vpoint) 4. 리본 및 메뉴를 이용한 시점 변환(3D views) 5. 3차원 객체 만들기(thickness, elevation) [18:01] 02. 1. 다각면 만들기(3dface) 2. 은선을 제거하는 명령어(hide) 3. 비주얼 스타일 (Visual Style) 4. 뷰 큐브(View Cube) 5. 변경명령,특성 대화창 사용하기(change, properties) [21:42] 03. 1. 궤도 이용하여 객체보기(3dorbit) 2. 3D 폴리선 그리기(3dpoly) [24:51] 04. 1. 화면을 분할(viewports) 2. 좌표계 변경(ucs) 3. 현재 뷰를 XY평면으로 바꾸는 명령어(plan) [42:33] 05. 1. 3차원모델링의 종류(wireframe, surface, mesh, solid) 2. 메쉬 모델 만들기(revsurf, tabsurf) [24:23] 06. 1. 메쉬 모델 만들기(rulesurf, edgesurf) 2. 회전축과 회전 방향 [44:04] 07. 1. 메쉬 모델 그물구조 면 (3dmesh, pedit) [39:59] 08. 1. 솔리드 모델 만들기(box, cylinder, cone, sphere) [37:29] 09. 1. 솔리드 모델 만들기(pyramid, wedge, tours, polysolid) [39:02] 10. 1. 돌출명령을 이용한 솔리드 모델 (extrude) 2. 눌러당기기 이용한 솔리드 모델 (presspull) 3. 영역만들기 (region) 4. 부울린 명령어(union, subtract, intersect) [30:02] 11. 1. 표면 모델 만들기(surfblend, surfpatch, surfoffset) 2. 넙스(nurbs)표면 전환 후 조정 정점 사용하기(cvrebuild, cvadd, cvremove) [29:48] 12. 1. 3D 명령화 된 2D 명령들(3dmove, 3drotate, 3dscale, 3dalign) 2. 솔리드 회전체 (revolve) 3. 솔리드 객체 자르기(slice) [37:01] 13. 1. 솔리드 객체 단면생성 (sectionplane,sectionplanesettings, sectionplanetoblock) 2. 솔리드 객체 편집 (solidedit) 3. 솔리드 객체의 질량구하기 (massprop) [55:25] 14. 1. 경로를 이용한 솔리드 모델링(helix, sweep, loft) [29:53] 15. 1. 모서리 모깍기, 모서리 모따기(filletedge, chamferedge) [27:00] 16. 1. 배치공간과 모형공간 2. 배치공간의 뷰포트(viewports) 3. 주석 축척 사용하여 인쇄하기 [33:18] 17. 1. 재료 검색기 사용하기 (materials) 2. 재료 맵핑하기 (materialmap) [28:35] 18. 1. 렌더 명령 사용 하기 (render) 2. 배경 변경하기 (background) 3. 뷰관리자를 이용한 배경 변경 [32:41] 19. 1. 광원 설치 하기(pointlight, distantlight, spotlight 등 ) 2. 모형의 라이트 (lightlist) [24:21] 20. 1. 카메라 설치 하기(camera) 2. 특성 대화창을 사용해 화면 자르기 3. 카메라 미리보기창 사용하기 [3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