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라이센스 Version 1.0.0 Build Date (2020/3/16) ITGO CO., Ltd. 플레이어 조작법 플레이 일시중지 음량조절 동영상 플레이 시간 / 총 동영상 시간 / 수강체크까지 남은 시간 배속조정 자막 동영상확장 전체화면 플레이어 단축키 ← OR J 10초 이전 플레이 → OR L 10초 이후 플레이 ↑ 음성 10% 소리 높이기 ↓ 음성 10% 소리 줄이기 space bar OR K 일시정지 시작/일시정지 음소거 00:00 / 00:00 배속 1배속 1.2배속 1.5배속 1.8배속 2배속 도움말 자막 확장모드 전체화면 AutoCAD2010 한글 2D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백근호, 한선주 강사 강좌코드 : gr_c20102d 백근호, 한선주 강사 AutoCAD2010 한글 2D담당강사 : 백근호, 한선주 강의구성 총 20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증빙서류 수료증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출력이 가능합니다.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좌 리스트 01. 1. 화면 구성 2. 선 그리기(line) 3. 절대 좌표, 상대 좌표를 이용한 기본 도형 그리기 4. 상대 극좌표를 이용한 기본 도형 그리기 5. 취소 명령어(undo), undo취소 명령어(redo) [36:43] 02. 1. 객체지우기 명령어(erase) 2. 도면단위 설정(units) 3. 화면제어하기(zoom, pan, regen 등 4. 마우스로 화면 제어하기(steering wheel 5. 사각형 그리기(rectang) 6. 객체스냅(osnap)-1 [31:25] 03. 1. 한계영역 만드는 명령어(limits) 2. 도면단위 설정(units) 3. 화면제어하기(zoom, pan, regen 등) 4. 마우스로 화면 제어하기(steering wheel) 5. 사각형 그리기(rectang) 6. 객체스냅(osnap)-2 [34:43] 04. 1. 객체스냅(osnap)-3 2. 객체 이동 명령어 (move) 3. 개체를 복사하는 명령어(copy) [26:47] 05. 1. 객체를 평행복사 하는 간격띄우기 명령어(offset) 2.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는 명령어(trim) 3. 객체를 연장하는 명령어(extend) [29:52] 06. 1. 객체 크기를 변경하는 명령어(scale) 2. 각도를 변경하는 회전 명령어(rotate) [26:49] 07. 1. 대칭복사 명령어(mirror) 2. 많은 객체를 한번에 배열 복사하는 명령어(array) [23:34] 08. 1. 객체의 연장과 이동을 한번에 하는 명령어stretch) 2.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명령어(fillet) 3. 모서리를 각지게 하는 명령어(chamfer) [28:25] 09. 1. 무한 선을 그리는 명령어(xline) 2. 반쪽의 무한 선을 그리는 명령어(ray) 3. 선분을 자르는 명령어(break) 4. 점을 찍는 명령어(point) 5. 다각형 그리기 (polygon) [30:23] 10. 1. 하나로 이어진 객체그리는 명령어(pline) 2. pline 수정하는 명령어(pedit) 3. 속이 채워진 사각형을 그리는 명령어(solid) [25:26] 11. 1. 두께가 있는 원을 그리는 명령어(donut) 2. 객체를 분해하는 명령어(explode) [20:51] 12. 1. 객체의 성분 알아보는 명령어 (list, dist, id) 2. area로 면적 알아보기(area, cal) 3. 다양한 명령이 가능한 그립 사용하기(grip) [20:51] 13. 1. 도면에 문자 입력하는 명령어(dtext, ddedit, style, mtext) 2. 투명 명령 사용하기 [35:35] 14. 1. 해치패턴, 그라데이션 채우는 명령어(hatch) 2. 해치패턴등을 수정하는 명령어(hatchedit) 3. 객체 그리기 순서 변경하기(draworder) [29:54] 15. 1. 라이브러리 구성하는 명령어 (block) 2. 블록 삽입하는 명령어(insert) 3. 외부 도면을 참조하는 명령어(xref) [15:30] 16. 1. 도면층 만드는 명령어(layer) 2. 객체의 특성을 수정하는 명령어(change) 3. 객체를 분할하는 명령어(divide, measure) [37:59] 17. 1. 선형치수, 원형치수 등 다양한 치수 기입하기(linear, aligned, radius, diameter, qdim) [37:16] 18. 1. 치수 유형 변경하는 명령어(dimstyle) [42:21] 19. 1. 다양한 치수 기입(angular, arc length, jogged, ordinate) 2. 지시선 치수 기입(leader, mleader, mleaderstyle) [41:01] 20. 1. 용지 출력하기(plot) [2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