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2 강좌에서는 리졸브의 Color 페이지를 중심으로 기본적인 색보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노드 기반의 색보정 방식과 함께 lift, gamma, gain을 비롯한 각종 curve 기능 또한 Qualifire 기능으로 특정 영역을 마스크로 추출하거나 window 기능으로 사용자가 만든 모양대로 색보정 효과가 들어가도록 해봅니다. 트랙커 기능으로 window 좌표 위치가 움직이는 영상에 따라 움직이도록 하거나 OpenFX로 효과를 추가해보고, Render Cache 기능으로 효율적인 재생 작업을 하는 방법도 알아볼 것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사용자는 리졸브의 Color 기능의 가장 기본적인, 기초적인 사용 방법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학습목표
1. 기본 Color 기능의 개념과 사용 방법
2. Window, Qualifire, Tracker를 사용한 부분적인 색보정 방법
3. Parallel, Layer 노드를 사용한 색보정 방법
교육대상
Davinci Resolve 16 버전 입문자
차시별 학습목표
01. 1. Color 페이지 기능의 역할
2. Color Node의 기본 작업 개념
02. 1. version 기능의 이해와 사용
2. 색보정 노드의 복제
03. 1. Stills 기능의 이해
2. PowerGrade, Memory 기능의 사용
3. Import, Export 기능의 활용
04. 1. External Matte의 이해와 사용
2. Add Alpha Output의 사용
05. 1. Alpha Mode 기능의 이용
2. RGB Matte의 활용
06. 1. Window 기능의 기본 사용
2. Window Preset 기능의 사용
07. 1. Curve Window의 기능의 사용
2. Window Copy, Paste 기능의 사용
08. 1. Window Tracker 기능의 사용
09. 1. Tracker Frame Mode의 사용
2. Copy Track Data 기능의 사용
10. 1. open fx 기능의 사용
2. fx tracker와 open fx간의 연동
11. 1. HSL Qualifire 기능의 사용
12. 1. LUM RGB Qualifre 기능의 사용
2. 3D Qualifire 기능의 사용
13. 1. Color Wheel 기능의 기본 사용
2. Lift, Gamma, Gain, Offset의 작용
14. 1. Log Color Wheel 기능의 사용
15. 1. Custom Curve 기능의 사용
16. 1. Hue vs Hue, Hue vs Sat, Hue vs Lum 기능의 사용
2. Lum vs Sat, Sat vs Sat 기능의 사용
17. 1. 조절 기능을 사용한 색보정 작업
18. 1. Blur, Mist, Sharpen 기능의 이용
2. OFX Blur & Shapren 기능의 사용
19. 1. 색온도의 개념
2. White Balance 조절 기능의 사용
20. 1. Parallel & Layer Mix 노드의 사용
21. 1. RGB Mixer 기능의 사용
2. Splitter & Combine 노드 기능의 사용
22. 1. Timeline에서의 Render Cache 기능의 사용
2. Color 에서의 Render Cache 기능의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