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라이센스 Version 1.0.0 Build Date (2020/3/16) ITGO CO., Ltd. 플레이어 조작법 플레이 일시중지 음량조절 동영상 플레이 시간 / 총 동영상 시간 / 수강체크까지 남은 시간 배속조정 자막 동영상확장 전체화면 플레이어 단축키 ← OR J 10초 이전 플레이 → OR L 10초 이후 플레이 ↑ 음성 10% 소리 높이기 ↓ 음성 10% 소리 줄이기 space bar OR K 일시정지 시작/일시정지 음소거 00:00 / 00:00 배속 1배속 1.2배속 1.5배속 1.8배속 2배속 도움말 자막 확장모드 전체화면 [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초급자 과정 Part.2 안드로이드 앱 기본구조 여기를 클릭하면, 샘플강의가 재생됩니다. 신경진 강사 강좌코드 : la_K110415 신경진 강사 - 현)대구 중앙직업전문학교 교사 - 다옴직업전문학교 - 영진전문대학 외래교수 - LG전자 OLED사업부 전산담당 - (주)아이티고 이러닝 강사 [HD]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초급자 과정 Part.2 안드로이드 앱 기본구조담당강사 : 신경진 강의구성 총 6강좌 (강의시간 : 총 ) 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 + 자막 증빙서류 수료증 이 강좌의 80% 이상 수강 시출력이 가능합니다. 참고사항 -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 여부 : 해당 차시의 80%를 수강하면 (회색)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 수강 신청 완료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한 강좌는 MY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좌 리스트 01. 이론-안드로이드의 특징, 운영체제의 구조, DEX파일, ART, 앱 개발 언어, 디바이스, 앱 배포, 안드로이드 버전에 대한 설명 [37:08] 02. 이론-컴포넌트의 개념, 컴포넌트 4가지 종류(액티비티, 서비스, 콘텐츠 프로바이더, 브로드 캐스트 리시버), 컴포넌트 구성, 컴포넌트는 독립된 실행단위라는 것에 대한 설명 [36:16] 03. 이론-앱 실행시점이 다양한 점, 메인 함수의 개념이 없는 점, 리소스를 활용한 개발을 하는 이유, 프로젝트 폴더 구성, 모듈, 그래들 빌드 설정 파일에 대한 설명 [36:02] 04. 이론-그래들 빌드 설정 파일의 버전, 컴파일 옵션, 라이브러리 설정, 메인 환경 파일 AndroidManifest.xml파일의 구조, 네임스페이스, application태그, activity태그에 대한 설명 [37:13] 05. 이론-리소스 폴더의 목적, drawable폴더, layout폴더, mipmap폴더, values폴더의 기능, R.java파일의 기능, 리소스명을 정하는 규칙, activity_main.xml파일, MainActivity클래스에 대한 설명 [28:44] 06. 실습-프로젝트에서 중요한 app폴더의 위치와 파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프로젝트에 있는 여러 폴더와 파일, font.xml을 만들어 기본 앱에 적용시키는 코드에 대한 실습 [31:30]